공부

키 프레임 애니메이션(Key frame Animation)

kanghou 2023. 6. 29. 12:48

[ Key frame Animation ]

애니메이션 초기에는, 작품의 각 프레임을 손으로 그려야 했습니다. 이제 애니메이터는 디지털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그래픽의 다양한 요소를 식별하고 이러한 요소가 시간에 따라 이동하거나 변경되는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몇 시간 또는 심지어 몇 주 또는 몇 개월의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디지털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 작업을 만들려면 먼저 해당 작업의 시작점과 끝점을 정의해야 합니다. 이러한 마커는 키 프레임이라고 하며 Character Animator를 비롯한 모든 유형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에서 작업의 앵커 포인트로 사용됩니다.


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기본 사항

원이 화면이나 비디오 프레임에서 공처럼 튀길 원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. 공이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서 공을 시작하려는 위치에 첫 번째 키프레임을 설정하고 공을 놓을 타임라인을 따라 더 멀리 새 키프레임을 설정합니다.

 



키 프레임으로 변경할 수 있다

키프레임을 사용하여 단순한 위치 변경 이상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. 키프레임으로 조정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개체의 각 품질을 매개변수라고 합니다. 여기에는 기준점, 위치, 크기 조정, 회전 및 불투명도가 포함됩니다. 위치 또는 회전과 같은 이동 기반 변경의 경우 키프레임을 배치하기 전에 개체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매개변수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
키 프레임 보간의 유형

보간 방법은 동작이나 이동을 수행하려는 방식입니다. Bezier 또는 "easing" 움직임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잘 모방하기 때문에 종종 좋은 옵션입니다. 개체는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 원하는 모양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최종 위치로 쉽게 이동합니다.

 

Bezier : 2개 이상의 점으로 정의되는 매개변수 곡선

easing : 시간 흐름에 따른 매개변수의 변화율을 지정

  • 선형 보간: 이 기본값은 거의 로봇에 가까운 균등한 변경을 만듭니다.
  • 보간 보류: 이 변경은 다음 키 프레임에서 갑자기 발생합니다.
  • Bezier 또는 Ease 보간: 이 변경은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이동 곡선을 기반으로 합니다.

 

출처 :

https://www.adobe.com/creativecloud/video/discover/keyframing.html

https://www.oreilly.com/library/view/learning-autodesk-maya/9781897177556/sec015.html